본문 바로가기
개발/기타

[애플 앱스토어 등록] 1. DUNS Number 발급받기

by 유다110 2016. 11. 24.
반응형

***DUNS Number는 법인 등록 시 필요하므로 개인 계정에는 필요 없다.


# 애플 개발자 계정에 가입한다.



# 가입했으면 로그인 뒤,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던스넘버가 이미 있는지 확인한다.(처음 시작하는 경우 당연히 없을 것이다.)

# Contact Information은 꼭 연락가능한 연락처를 적어야 한다. 후에 걸려오는 자동 전화를 받아야 하기에...


#위의 내용을 제출하면 던스 넘버가 없다고 나온다. 던스 넘버가 없으니 이를 요청할 수 있다는 메시지다.


# 그럼 그 밑에 있는 약관 동의에 체크한 뒤 제출한다.


# 그럼 제출되고나서 Contact Information에 입력한 이메일로 메일이 온다. 2주 혹은 그 이하로 걸릴 것이라고 한다.


# 이러고 하염없이 기다리면 Contact Information에 입력한 번호로 국제전화가 온다. 그런데 이걸 몇 번을 실패...환장...

실패하면 메일로 이렇게 온다. 검색해보니 전화받는 거 실패하면 무조건 'Unable to Verify'라고 오는 듯 하다.


# 그래서 appdeveloper@dnb.com으로 메일을 보냈다.

'전화 받는 거 계속 실패한다. 저 어떡하져. 리퀘스트 다시 제출해야 하나요.' 등등

검색해보니 영문 사업자등록증과 함께 보내면 처리해준다기에 같이 보냈다.

그런데...알고보니 내가 사업자등록증에 있는 주소와 DUNS Number를 제출할 때 썼던 주소가 완전히 달라서...


# Apple developer 를 새로 가입하고 리퀘스트를 제출해 전화 잘 받고 발급받았다. 전화 잘 받으면 며칠 후에 아래와 같은 메일이 옴.


# 그럼 이제 던스넘버 입력하고 계정 등록 완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