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AWS

[AWS] API Gateway로 API를 만들어보자 2 : Lambda 활용하기

by 유다110 2016. 11. 30.
반응형

API Gateway에서 API의 구조를 갖췄다.

그러면 이제 API가 호출될 때 가져올 데이터를 실행하는 함수가 필요하다.

이때 AWS Lambda를 사용한다.(프로그래밍 언어로 사용되는 lambda와는 다르다.)


AWS Console에서 Lambda 페이지에 들어간다.

Get Started Now!!


이런 복잡한 화면이 나오면 침착하게 왼쪽 상단에서 본인이 사용할 언어를 선택한다.

Node.js 4.3Python 2.7을 사용할 수 있다.(내 기억엔 java도 있었는데...안 보인다.)

다 좋은데 Python3을 쓰지 못한다는 엿같은 단점이 있다.

무튼 Python을 선택하고 오른쪽 아래 보이는 hello-world-python을 선택한다.


이런 화면이 뜰 것이다.

우린 API Gateway로 API를 만들어보자 1 에서 API를 이미 만들었기에 API Gateway를 골라주자.


선택하면 내가 미리 만들어둔 API name이 보일 것이다. 클릭!

나머지는 디폴트대로!


다음 화면에서 설정들을 좍 지정해줄 텐데, 이름/설명/Role(이건 아직 뭔지 잘 모르겠다) 등을 디폴트대로 설정해준다.


그리고 중요한 이것!!

이 부분에 다다라서 [AWS] API Gateway로 API를 만들어보자 3 을 먼저 보고 오자.

여기서 본인이 만든 코드를 zip 파일로 묶어 업로드해야 한다.(zip파일로 올리는 경우도 있고, S3에서 가져오는 방법도 있다. 샘플코드도 있다.)

그 아래에 있는 Handler의 이름도 주의하자.

{python 파일이름}.{lambda 실행 함수이름형식으로 작성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