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세미나

2018 AWS DEV DAY 후기

by 유다110 2019. 2. 13.
반응형

(2018.11.16.에 작성한 글입니다.)


2018.11.05. 화요일에 열린 AWS DEV DAY에 다녀왔다.


2주 전쯤에는 구글 클라우드 컨퍼런스도 열렸었는데 이번 AWS DEV DAY에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섹션이 2갈래였다. 나머지는 인공지능, 엔터프라이즈, 커뮤니티, 그리고 핸즈 온 랩.

나도 클라우드에 관심이 있어서 대부분 클라우드 위주로 들었다.


내가 들은 섹션을 간단히 정리해보자면,


AWS Elastic Beanstalk 활용하여 수 분 만에 코드 배포하기

Elastic Beanstalk을 올해 초 프리티어 계정으로 시도해보다 그만뒀는데 의외로 간단한듯 했다. 돌아와서 AWS 자습서대로 따라하니 EC2랑 보안그룹, S3, CloudWatch 등이 착착착 만들어져서 신기하고 좋았다.


스타트업 관점에서 본 AWS 선택과 집중

AWS는 정말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아무리 좋은 서비스라 한들 이것저것 다 사용하다가는 관리하기가 힘들다. 그래서 '선택과 집중'을 해서 스타트업 초기, 중기 등에 어떤 서비스를 쓰는 게 좋은지 알려주었다.

참고로 Serverless(Lambda+API Gateway)보다는 EC2를 추천하더라. 내가 2년 전 다니던 회사에서는 전자를, 지금 회사에서는 후자를 사용하는데 후자가 훨씬 커스터마이징에 유용하긴 하다. 


데이터 센터 1도 모르는 개발자가 마이크로 서비스를 만났을 때

Devops 관점으로 뭔가를 말해줬다.. 사실 잘 모르는 분야라 기억이 안 난다.


AWS Kubernetes 서비스 자세히 살펴보기

요즘 컨테이너, Docker에 관심이 생겨서 조금 공부해보고 있는데 마침 컨테이너 관련 서비스 세션이 있길래 들어봤다.

아... 근데 강연자가 시작할 때 '이 세션은 여러분이 Kubernetes를 사용하고 있다는 가정하에 발표하겠습니다.'라고 해서 멘붕.

전 모른단 말예여...!!!


하이브리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새로운 도구, AWS Amplify

세션은 반은 설명, 반은 데모 시연으로 이어졌다.

1시간뿐이라 뭔가를 배운다기보다는 이런 기술이 있구나, 저렇게 앱이 만들어지는구나 정도만 알아갔다.




후후 컨퍼런스하면 상품이지.. 상품 후기!


AWS 입장 카드를 받으면 주는 에너지 키트! 안에 사탕으로 차있는데 먹다 찍어서 좀 비었다ㅋㅋ


AWS 자격증 상담 부스에서 상담받고 나서 주는 무선 충전기! 

사실 AWS 자격증을 친구들이랑 올해 따려고 했는데 준비도 덜 됐고 해서 내년으로 미뤘다.


Ncloud라는 곳에서 준 치약 칫솔 세트


메가존에서 준 긴팔 티셔츠! 

재작년인가 메가존에서 받은 AWS RDS 티가 있는데 CodeBuild는 첨 들어본다ㅎㅎ


AWS가 모두 끝나고 준 반팔 티셔츠! 집에서 입을 반팔 또 생겼다ㅎㅎ


이거 말고도 장우산도 받았는데 그건 아빠가 가져가 버렸당.

정말 길고 무거웠는데 모든 사람이 그걸 짊어지고 다녀서 뭔가 웃겼다ㅋㅋㅋㅋ


반응형

'개발 > 세미나' 카테고리의 다른 글

KCD(Korea Community Day) 2019 후기  (0) 2019.02.24
Local Hack Day 2018 후기  (0) 2019.02.13
IBM Developer Day (오전) 후기  (0) 2019.02.13
2016 Pycon 첫째 날  (0) 2016.08.13
2016 03 Women Techmakers 후기  (0) 2016.03.31

댓글